본문 바로가기
  • 꿀단지 - 꿀팁을 주는 단 하나의 지점
상품리뷰

[내돈내산] 신일 쿠쿠 루펜 린클 웰릭스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가격 종류 소음 냄새 후기!

[내돈내산] 신일 쿠쿠 루펜 린클 웰릭스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가격 종류 소음 냄새 후기!

요즘에 신일 쿠쿠 루펜 린클 웰릭스 스마트카라 등 많은 브랜드에서 음식물처리기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여름이라 음식물을 제대로 처리하지 않으면 부패되고, 벌레가 꼬이고 여간 성가시지 않을 수 없는 요즘입니다. 냄새, 부패, 벌레 꼬임 걱정 없는 건조 분쇄 방식을 탑재한 가정용 음식물 처리기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더욱 향상된 성능의 스마트카라 400 Pro를 여러분들에게 리뷰해드리고자 합니다.

매일매일 다양한 메뉴가 올라오는 식탁! 가족을 위해 요리하는 건 그래도 좋아하는 편인데 한두 끼만 차려 먹어도 처리해야 할 음식물 쓰레기는 왜 이렇게 많이 나오는 걸까요? 날씨가 낮엔 부쩍 더워졌어요. 봄이 온 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 순간 벌써 '벌써 여름이네' 하겠어요. 날이 더워질수록 싱크대 개수대 속 음식물 쓰레기는 하루 이틀만 방치해놔도 주방에서 안 좋은 냄새가 솔솔 나는 게, 주방 위생에 더욱 신경 써야 하는 계절이 되었습니다.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신일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음식물 쓰레기 처리만 안 하고 살아도 삶의 질이 한 뼘은 올라갈 것 같다는 생각을 저는 평소에 자주 하게 되는 것 같아요. 미생물 키운다고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고온 건조로 살균 처리되어 냄새, 부패, 벌레 꼬임 걱정 없이 기존 음식물 처리기 스마트카라 400 이 더욱 향상된 성능으로 업그레이드되어서 사용해 보았답니다.

일단 심플하면서 예쁜 디자인이에요. 무설치 가전으로 사용하기 편한 곳에 올려두고 전원 콘센트만 연결하면 사용 준비 완료입니다. 골드브라운, 바닐라 화이트 두 가지 컬러가 있는데 이건 바닐라 화이트입니다. 음식물 처리기가 이렇게 예쁠 수 있네요! 사용하기 편한 장소는 아무래도 싱크볼과 가장 가까운 곳이겠죠? 싱크볼과 가까운 주방 싱크대 위 잘 보이는 곳에 두어도 주방 인테리어 해치지 않으면서 공간 속에 잘 어울리는 인테리어 가전이에요.

 

 

저희 집 기준 4인 가족 매일매일 밥해 먹으면서 사용하기에 부족함 없는 용량 2L인데요. 크게 자리 차지하지 않은 사이즈라서 주방 조리대에 올려놓고 사용하기에 전혀 부담 없는 느낌이에요. 기존 제품 '스마트카라 400' 대비 28% 향상된 모터 성능을 자랑하는 스마트카라 400 Pro는 모터 전문기업인 모기업 SPG의 60년 노하우로 만들어진 모터로 모든 음식물쓰레기를 강력하게 처리한다고 합니다.

또한 기존의 제품에 비해 30% 향상된 처리 속도로 음쓰 양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 2.5시간 ~ 4시간, 최대 7시간 30분이 소요되는데 식사 후 뒷정리하면서 작동시켜 놓고 다른 집안일이나 할 일 하고 있으면 어느새 완료되어 있더라고요! 제품 뒤쪽 상단의 뚜껑을 열어보면 탈취 필터가 들어 있는데요. 이 필터는 3중 탈취 에코 필터랍니다. 악취 걱정 없이 음식물을 처리할 수 있고 필터 교체 방법도 아주 간단해요!

음식물처리기 옆면

뚜껑 열고 기존 필터 빼고, 새 필터 끼운 후 뚜껑 다시 닫아주면 끝! 참고로 필터 교체는 주 2~3회 사용 시 3~4개월 주기로 해주면 된답니다. 사용한 필터는 분리배출 구조를 적용하여 필터 상단부 측면에 손잡이를 잡아 뜯어 활성탄과 필터 케이스 분리배출해주시면 됩니다. 사용법도 아주 간편해요. 위에 동그란 버튼은 회전식 잠금장치, 스마트락이고요. 아래 전원과 세척, 단 두 가지 버튼을 눌러서 작동시키면 되는 방식이에요.

악취나 부패 걱정 없이 음식물이 건조통에 적정선까지 차도록 모아둘 수 있는 모관 모드가 있는데요. 24시간 내내 음식물 처리로 전력 소모할 필요 없이 음식물 쓰레기가 발생할 때마다 스마트카라에 모아두었다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으니 정말 만족스럽더라고요. 건조통 내부 모습인데요. 음식물 보관 기능 사용 시 건조통 내부의 임펠러가 간헐적으로 작동하면서 음식물을 섞어 주어 장시간 동안 보관해도 음식물이 부패하지 않게 해 준다고 해요.

사용방법

음식물은 저 스티커가 붙여진 눈금선까지만 채워 사용해주세요! 또한 기존 제품에 비해 건조통 내구성이 크게 향상되었고 더 오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디자인 특허 출원되기도 했다네요. 음식물 양에 따라 처리 시간을 자동 조절하기 때문에 1회 사용 시 약 200원 내외(월 3,000원 내외)의 전기료가 발생! 알뜰하게 전기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에요. 고온 건조 기술 덕분에 음식물 쓰레기 세균을 99.9% 살균해 주니 주방 위생 지수가 확실히 올라갑니다!

실제 사용 모습도 보여드릴게요. 아이들 하교 후 간식으로 챙겨준 과일. 과일도 은근히 껍질 많이 나와서 늘 처치 곤란이죠. 특히 여름철엔 참외, 수박 껍질 무지하게 많이 나오잖아요. 뚜껑 열고 음쓰 붓고, 뚜껑 닫고, 전원 버튼만 눌러 처리! 건조, 분쇄, 식힘 과정을 거치며 고온에서 건조 후 살균 처리를 하면 됩니다. 어느 정도는 소음이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소음이 거의 있는 듯 없는 듯 조용하더라고요. 공기청정기 수준의 저소음이고요.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하는 거라 생각해서 작동 중 냄새 날 거라고 각오하고 있었는데 신경 쓰이지 않았고 결과물에선 오히려 고소한 냄새, 굳이 표현하자면 라면수프 정도의 냄새만 나더라고요.

음식물처리
음식물처리기 효과

만약 작동 중 시큼한 냄새가 나기 시작하면 필터 교체가 필요한 시기이니 그때는 필터 교체를 해주셔야 해요. 작동시켜 놓고 다른 집안일 좀 하고 있으니 어느새 두 시간 남짓이 훌쩍 지나갑니다. 음식물 처리가 완료되었어요. 음식물은 물기 제거 후 처리하면 처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니 최대한 물기를 제거하고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스마트카라는 이렇게 음식물쓰레기를 1/10로 줄여준답니다. (최대 95% 감량) 사실 친환경을 실천하기가 많이 어려웠는데 스마트카라는 이렇게 버튼만 눌러 세상 편하게 친환경 실천이 가능합니다.

고온에서 건조되어 살균 처리되어 나오기 때문에 냄새, 부패, 벌레 꼬임 걱정 없어요. 여름엔 특히나 매일매일 버리지 않으면 냄새와 벌레 때문에 걱정인데 이 결과물은 장기간 보관해도 되니 며칠씩 모아놨다 버려도 문제없어요. 처리되어 나온 결과물은 음식물 종량제 봉투에 담아 처리하면 되거든요. 건조통 세척도 아주 간편한데요. 건조통이 분리되기 때문에 꺼내서 물에 헹궈서 직접 씻어도 되지만 제품 자체에 세척 기능이 있어요. 건조통에 물을 반 정도 부어준 후 세척 버튼만 눌러주면 알아서 세척해 주기 때문에 손댈 필요 없어요. 걱정을 덜어줄 친환경가전 스마트카라 400 Pro! 가정용 음식물처리기로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

댓글